오랜만에 책 2권 구입!!~~

2006. 7. 25. 14:06 일상생활
저 자 : 이시환
출판사 : 한빛미디어

도서특징
반복적인 코딩 작업은 이제 그만! 코드량을 최대 70%까지 확~줄여줍니다.
ASP.NET 2.0의 개념부터 상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어 웹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독자도 쉽게 웹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다. ASP.NET 2.0이 지향하는 Codeless(코드량을 혁신적으로 줄인 개발 방법)에 맞춘 예제들은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일깨워준다. 매번 웹 사이트를 구현할 때마다 똑같은 삽질을 하고 있다는 자괴감에 빠진 개발자에게는 더욱 안성맞춤이다. 중요한 대목에서는 예제만 살펴보고 끝내지 않는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비타민 퀴즈’, 머리 속이 깔끔하게 정리되는 ‘실습문제’를 낸다. 이 책을 읽다 보면 개발자의 수고를 획기적으로 덜어주는 '친절한' ASP.NET 2.0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저 자 : Dave Crane , Eric Pascarello , Darren James
역 자 : 강철구
출판사 : 에이콘

도서특징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은 전통적인 웹 사이트 구성 방법에 이미 식상해 있다. 웹 페이지를 보다 보면 스크롤 위치가 자꾸 바뀌는 통에 짜증이 나고, 페이지를 새로 받아오는 동안 멍하니 기다리기도 하며, 새로 받아온 페이지에 눈을 적응시키느라 스트레스를 받는다.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자바스크립트와 XML을 사용해 비동기적으로 통신하는 방법, 즉 Ajax라고 알려진 방법을 적용하면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에게 훨씬 훌륭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일단 한번 Ajax 인터페이스에 맛을 들인 사용자는 입맛을 바꾸기가 쉽지 않다. Ajax는 웹상에서 물 흐르듯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이다.

Ajax 인 액션은 이렇듯 새로운 개념을 직접 구현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부분으로 어떻게 분리하는지를 설명한다. 또한 유연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상태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방법도 알려주며,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잘 설계해 브라우저 호환성 등의 문제에도 얼마나 잘 대응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전통적인 웹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던 낡은 프로그래밍 기법은 버려야 한다. 독자는 프로그램 실행 코드의 상당 부분을 웹 브라우저로 옮겼을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 책은 지금 웹 사이트를 개발하거나 개발해 본 경험이 있는 웹 개발자의 필독서이다.